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정직공무원 2021년에 꼭 합격해야 하는 이유
    유용한 생활정보 2021. 2. 5. 07:20
    반응형

    공무원 시험에 대한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일반 직장을 다니다가 갑작스럽게 해고를 당하고 30대 40대에 공무원시험에 도전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40대에 공무원이 된다고 해도 향후 20년은 더 일할 수 있으니, 합격만 한다면 30대 중후반부터 나올 걱정을 해야하는 일반 직장보다는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많은 공무원 시험 중에서도 특히 교정직의 경우, 상대적으로 타 공무원 보다 경쟁률이 낮은 편이어서 직장을 다니다가 30대 이후에 도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교정직 필기과목으로 필수국어, 영어, 한국사 3가지이며 선택과목은 사회, 과학, 수학, 형사소송법, 교정학개론, 행정학개론 총 5가지 중 2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2021년 교정직을 꼭 합격해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교정직 시험이 개정되어 2022년부터는 시험과목이 바뀌기 때문입니다. 2022년부터는 기존에 선택과목이었던 형사소송법과 교정학개론이 필수과목이 되어, 2022년부터 필수과목이 3개에서 5개로 늘어납니다. 따라서 교정직 시험을 보겠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이라면 2021년에 빡시게 해서 꼭 붙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1년에는 교정직공무원 선발인원이 2020년 보다 늘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남자 554명, 여자 20명, 저소득층 17명을 선발하였는데 2021년에는 남자 603명, 여자 52명으로 작년에 비해 2021년에는 남자 49명, 여자 32명을 더 선발합니다.(9급 기준) 교정직공무원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올해 도전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교정직공무원은 아시다시피 체력시험 또한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재소자들과 매일 마주쳐야 하는 직업인 만큼 다른 소방직이나 경찰직처럼 체력시험도 같이 준비를 해야 합니다. 체력시험의 합격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교정직갤러리에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교정직 체력시험 볼 때 타케이 악력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경찰, 소방에서 하는 대우 악력기보다 7~8정도 작게 나온다고 하니 교정직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타케이 악력기로 체력단련 하시길 바랍니다.

     

     

    교정직공무원은 일반공무원에 속하며 소속은 법무부이며 각급 교정기관에 포함됩니다. 죄수자들이 있는 구치소나 교도소, 보호감호소, 보안감호소 등에서 재소자들은 관리 감시하는 교도관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교정직계급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교정직계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도(9급) - 교사(8급) - 교위(7급) - 교감(6급) - 교정관(5급/지소장,교정기관 과장) - 서기관(4급/교정기관장,교정본부,지방교정청,교정기관 과장) - 부이사관(3급/기관장,교정본부 과장) - 고위공무원(기관장) - 고위공무원(교정,보안정책단장,교정연수부장,지방교정청장) - 고위공무원(교정본부장)

     

    다른 공무원계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공무원 계급 알아보자(공무원 계급표.pdf)

    요즘은 30대 40대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주변에도 직장생활을 하다가 40대에 들어서 공무원 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공무원 계급

    501going.tistory.com

    2021년 교정직공무원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